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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텍스쳐는 다음과 같은 단 하나의 레이어만을 갖습니다: 배경 레이어, 배경 레이어가 여러분의 캔버스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실제 캔버스와 같이 배경 레이어에 페인팅할 수 있으며 실제 캔버스처럼 얼마전에 페인팅한 원치않는 효과를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이어들은 배경 위에 쌓여진 투명 비닐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각 레이어에 페인팅할 수 있으며 레이어에 페인팅이 없는 곳은 레이어 아래를 볼 수 있습니다.

배경 외에 레이어에 효과를 페인팅하면 효과가 독립적으로 남아있게 되며 단순히 레이어를 삭제하여 어느 때든지 효과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경과 상관없이 레이어와 다른 레이어를 선택하고 변형하고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 레이어는 혼합 모드와 강도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은 단일 레이어와 비교하여 쉽게 효과를 생성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이어 메뉴의 대부분의 커맨드들은 활성 레이어에만 영향을 줍니다(이것은 재질 매니저에서 프레임을 갖는 레이어입니다).

재질 매니저에서 레이어가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질 매니저를 참고하십시오.

알파 채널과 레이어 마스크를 표시하려면 레이어 매니저(컴팩트) 등과 같은 재질 매니저의 편집 메뉴로부터 레이어 매니저 표시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또한 기능 메뉴에서 대부분의 다음 레이어 커맨드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능 메뉴를 열기 위해서는 재질 매니저에서 텍스쳐나 레이어를 우클릭하십시오.

다음 이미지 포맷에서는 32비트로 기록된 레이어를 읽을 수 있습니다:

     TIFF

     PSD

     BodyPaint 3D

 

PLUGIN_CMD_170050 New Layer

   - 이것은 활성 레이어 위에 농도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새 레이어는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많은 레이어들을 RAM이 허용하는 만큼 많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PLUGIN_CMD_170664 New Layer Set

   - 이 옵션을 이용하여 새 레이어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을 사용해 보신 적이 있다면 이미 이 기능에 익숙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레이어 셋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는 드래그 & 드롭을 통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폴더는 여러 레이어의 계층이며 계층 내에서 레이어가 이동하거나 숨김이 가능합니다.

     005627[1]

   - 아이콘을 이용하여 레이어 폴더를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레이어와 같이 레이어 폴더는 이름을 더블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PhotoShop에서 생성된 레이어 폴더는 BodyPaint 3D가 열려도 실제로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레이어 폴더를 편집하려면 레이어 매니저나 재질 매니저에 있는 다음 모드(편집 메뉴) 중 하나를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레이어 매니저(확장/컴팩트), 레이어 매니저(확장)

   - 혼합 모드를 통한 전달 ??????

     추가적인 혼합 모드인 폴더를 투과는 레이어 폴더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이 모드가 레이어 셋에 대해 사용되었다면 BodyPaint 3D는 레이어셋을 무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레이어셋에 포함된 레이어들은 무시되지 않습니다. 레이어들은 마치 레이어셋의 일부가 아닌 것처럼 처리됩니다.

     폴더를 투과 이외의 다른 모드들이 적용될 때 레이어셋에 포함된 레이어들은 각 레이어에 대한 각 혼합 모드를 사용하여 초기적으로 프로세싱됩니다.

 

PLUGIN_CMD_170052 Duplicate Layer

   - 이 커맨드는 활성 레이어(또는 레이어 셋)의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원본을 변경하지 않고 레이어에 변화를 테스트하고자 할 경우

     단순히 그 레이어를 복사하고 원본은 보이지 않게 하고 복사본을 편집합니다.

 

PLUGIN_CMD_170053 Delete Layer

   - 이 커맨드는 활성 레이어(또는 레이어 셋)나 레이어 마스크를 삭제합니다.

     주의 : 레이어 마스크는 이 커맨드만을 이용하여 삭제가 가능합니다.

 

PLUGIN_CMD_170056 Merge Layer down

   - 이 커맨드는 활성 레이어를 아래 레이어와 병합하여 단일 레이어를 형성합니다.

     이것은 RAM을 확보하고 레이어 스택을 간단하기 때문에 일단 레이어 편집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레이어를 합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레이어가 모두 보일 때에만 이 커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커맨드를 이용하여 레이어 마스크를 병합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또는 레이어 마스크 중 어떤 것이 활성화 되었느냐에 따라 두 개의 결과가 나타납니다:

          1. 레이어 마스크 활성. 레이어 마스크는 레이어와 병합됩니다.

             레이어 내의 마스크 된 영역은 마스크되기 보다는 순전히 투명해지고 레이어 마스크는 삭제됩니다.

          2. 레이어 활성. 레이어 마스크는 위에 설명한대로 레이어와 병합됩니다. 다음 아래의 레이어가 위에 설명한대로 각 레이어 마스크와 병합됩니다.

             최종적으로 두 레이어는 단일 레이어를 형성하기 위해 병합됩니다.

 

PLUGIN_CMD_170057 Merge Linked

   - 이 옵션을 이용하여 모든 링크 레이어를 병합할 수 있습니다.

 

PLUGIN_CMD_170055 Flatten Visible Layers

   - 이 커맨드는 단일 레이어를 형성하기 위해 모든 가시 레이어를 병합합니다. 비가시 레이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PLUGIN_CMD_170054 Flatten Layers

   - 이 커맨드는 모든 레이어를 병합하여 단일 레이어를 형성합니다.

     비가시 레이어는 프로세스에서 삭제되며 병합된 레이어 내의 투명 영역은 하얀색으로 채워집니다.

 

PLUGIN_CMD_170051 Add Layer Mask

   - 이 커맨드는 활성 레이어에 대한 레이어 마스크를 생성합니다.

     이 커맨드를 선택할 때 만약 아무 픽셀도 선택되지 않은 경우 레이어 마스크는 흰색으로 채워집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레이어 마스크는 선택 내에서는 흰색 선택 밖에서는 검은색입니다. 이런 식으로 선택은 레이어의 어느 부분이 가시화될 것인가를 정의합니다.

     노말 레이어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레이어 마스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고 브러쉬나 다른 페인트툴을 이용하여 레이어 마스크 위에 페인팅 하십시오.

     레이어 마스크를 영구적으로 적용하려면 레이어 마스크를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Windows)나 커맨드 클릭(Mac OS)하고 아래 레이어와 병합을 선택합니다.

     레이어 마스크는 레이어를 마스크하며 레이어를 변경하지는 않습니다.

 

PLUGIN_CMD_170231 Add Selection to Layer Mask

   - 이 커맨드는 레이어 마스크 내의 선택을 흰색으로 페인팅합니다. 결과적으로 레이어의 해당 파트가 가시화 될 것입니다.

 

PLUGIN_CMD_170232 Subtract Selection from Layer Mask

   - 이 커맨드 선택 시 선택은 레이어 마스크 내에서 검은색으로 채워집니다. 레이어의 해당 부분들이 투명하게 될 것입니다.

 

PLUGIN_CMD_170152 Fill Polygons

   - 선택 UV 폴리곤의 엣지를 활성 컬러와 브러쉬로 그립니다. 이것은 텍스쳐상의 UV 위치를 표시하는데 유용합니다. 이 커맨드는 활성 레이어에만 적용됩니다.

 

PLUGIN_CMD_170723 Creat UV mesh Layer

     020024 

   - 이 명령을 사용하면 투명 비트맵 레이어위에 UV 폴리곤 모드의 텍스쳐 뷰에서 보이는 UV 폴리곤을 그립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아래와 같은 것들을 해야 합니다:

          1. 전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브젝트 매니저상에서 UVW 태그를 포함하도록 합니다.

          2. 텍스쳐는 재질 매니저상에서 선택되어져 있어야만 합니다. 만일 재질을 부여하지 않았다면 텍스쳐 뷰에서 선택한 비트맵을 새로운 레이어에 적용 시킵니다.

 

PLUGIN_CMD_170059 New Alpha Channel

   - 이 커맨드를 선택하면 기존 선택을 바탕으로 재질 채널이나 텍스쳐에 대해 새 알파 채널이 생성됩니다.

     선택이 없을 경우 채널은 흰색으로 채워지고 전체 채널은 가시화됩니다. 또한 이 커맨드를 이용하여 선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선택을 불러오려면 알파 채널을 활성화하고 메인 메뉴로부터 선택 / 레이어로부터 선택을 선택합니다.

 

레이어 매니저

   - 프로젝션 페인트 모드나 BodyPaint 3D를 2D 페인트 툴과 같이 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합니다.

      005625

   - 좌측: 2D 페인팅 적용 시 레이어 매니저. 우측: 프로젝션 페인팅 적용 시 레이어 매니저.

   - 레이어 매니저는 텍스쳐 뷰에 현재 표시되는 텍스쳐에 대한 모든 레이어들을 표시합니다.

     이 매니저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는데 이것의 모든 기능들은 훨씬 강력한 재질 매니저에 통합되었기 때문입니다.

   - 유일하게 레이어가 필요한 경우는 재질에 부여되지 않은 비트맵을 편집할 때입니다. 가령 BodyPaint 3D를 2D 이미지 편집기처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레이어 매니저는 프로젝션 페인팅과 조합하여 일시적 레이어를 받아들입니다.

      image

   - View : 이 메뉴를 이용하여 레이어 프리뷰의 사이즈를 선택하거나 매니저를 닫습니다.

           PLUGIN_CMD_170036 아이콘 없음
           PLUGIN_CMD_170037 소 아이콘
           PLUGIN_CMD_170038 중 아이콘
           PLUGIN_CMD_170039 대 아이콘

   - Function : 이 커맨드들은 이장의 전반부와 이미지 메뉴 장에 설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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