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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GIN_CMD_170131 Move Layer

   - 이 툴을 이용하여 활성 레이어(링크된 레이어 포함) 또는 선택영역을 이동합니다.

     텍스쳐 뷰에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레이어/선택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옮깁니다.

     텍스쳐 영역 밖으로 드래그하는 부분은 삭제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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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uto Select Layer

     이 옵션이 해제 상태인 경우 활성 레이어가 이동될 것입니다.

     이 옵션이 체크 상태인 경우 BodyPaint 3D가 자동으로 결정할 것입니다.

     어느 재질이 사용 중인가, 어느 레이어가 페인팅을 가지고 있는가, 레이어 이동 시작 시 여러분이 클릭한 시점에서

     마우스 포인터가 어디에 있는가에 따라 어느 레이어를 이동할지 결정할 것입니다.

   - 다음과 같은 레이어 이동 모드가 사용가능합니다. (Shift-드래그) : 선택한 것을 포함한 모든 레이어를 이동합니다.

                                                                        (alt-드래그) : 선택한 컨텐츠를 복사하고 복사본을 이동합니다.

 

PLUGIN_CMD_170123 PLUGIN_CMD_170122 PLUGIN_CMD_170124 PLUGIN_CMD_170125[1] Select Rectangle/Circle/Polylines/Lasso

   → 선택메뉴 참고

 

PLUGIN_CMD_170126 Magic Wand / PLUGIN_CMD_170127 Select Color Range

   → 선택메뉴 참고

 

PLUGIN_CMD_170138 Transform Bitmap

   - 이 툴을 이용하여 크기조절, 회전, 기울기 등으로 텍스쳐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 선택영역과 어느 레이어가 선택되었느냐에 따라 변형 되는 컨텐츠가 달라집니다.

   -  이 툴이 활성화 되었을 때 클릭 시 변형 프레임이 선택영역(또는 레이어 컨텐츠) 주위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 프레임은 4개의 코너와 4개의 변으로 구성되며 이들 각각은 마우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이것의 결과는 선택된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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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는 Auto 모드를 권장합니다. Auto 모드 사용 시, 프레임의 어느 부분에 커서를 가져가느냐에 따라 가능한 타입의 변형에 관한 정보를 표시할 것입니다.

      프레임 내부, 코너 또는 변 위, 또는 프레임 외부를 클릭하여 컨텐츠를 이동, 회전, 크기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Perspective : 등변 사다리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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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ear : 평행사변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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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GIN_CMD_170134 Brush / PLUGIN_CMD_170726 Colorize

PLUGIN_CMD_170134 Brush

   - 브러쉬는 BodyPaint 3D의 메인 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컬러나 흥미로운 다양한 것들을 적용하고 싶을 경우 파라미터들을 조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 파라미터의 좌측에 파란 원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원이 채워져 있으면 이것은 이펙터가 펜압이나 펜의 기울기 등과 같은 파라미터에 사용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EMB00001ff82f0c

   - Effector Settings

      image  020028

                 - 조소 브러쉬를 포함하여 수많은 브러쉬 설정들에 대해 이펙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의 이펙터를 열기 위해서는 이름 앞의 파란 원을 클릭하십시오.

                   원이 채워지면 파라미터가 이펙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이 채워지지 않으면 어떤 이펙터도 파라미터에 사용되고 있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펙터는 지정된 입력 방법에 의해 동적으로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인팅하는 동안 펜 압력을 이용하여 브러쉬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입력 방법들에는 움직임을 미세조정할 수 있는 그래프가 있습니다.

                   9개의 다른 입력 방법이 있습니다. 동일한 이펙터에 원하는 만큼의 방법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 펜 핑거 휠을 이용하여 거리 뿐만 아니라 브러쉬 사이즈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 이상의 이펙터에 동일한 입력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펜 압력을 이용하여 브러쉬 사이즈와 압력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Pen Pressure : (펜 압력) 이것은 그래픽 타블렛 상에 펜을 누르는 세기를 바탕으로 설정을 조절합니다.

                                       우측의 그래프는 이 입력 방법이 설정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를 정의합니다(그래프는 디폴트로 직선입니다).

                                       펜 압력은 그래픽 타블렛 유저에게 가장 인기있는 입력 방법입니다. 사이즈나 압력 브러쉬 설정에 적용하고자 할 수도 있습니다.

                 - Pen Tilt : (펜 기울기) 이 방법은 펜의 기울기를 근거로 하여 설정을 컨트롤합니다.

                                펜이 누울수록 기울기는 0˚에 가깝습니다. 펜이 서있을 수록 기울기는 90˚에 가깝습니다.

                                우측의 그래프는 이 입력이 설정에 정확히 얼마만큼의 영향을 주는가를 정의합니다(그래프는 디폴트로 직선입니다).

                 - Pen Direction : (펜 방향) 이 방법은 펜 방향 각도를 근거로 하여 설정을 컨트롤합니다. (0˚~360˚)

                 - Pen Finger Wheel : 이것은 핑거 휠의 각도에 따라 설정을 조절합니다. (0%~100%) ?

                 - Pen Rotation : 펜의 회전 각도(가령 펜의 중심선 (롤)축을 중심으로 하는 회전 각도)는 정의된 커브에 맞춰 선택된 펜 파라미터에 전달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어디에 쓰일까요? 분명히 여러분은 이러한 정사각형 팁을 가진 야광 하이라이트 펜에 익숙합니다.

                                        중심선 축 주위로 펜을 회전하면 적용된 그리기를 변경합니다. ?

                 - Draw Direction : 이 방법은 브러쉬 스트로크의 방향에 따라 파라미터를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회전 이펙터에 대한 입력 방법을 사용한 경우 텍스쳐는 브러쉬 스트로크를 따라가도록 자동으로 회전합니다.

                                          우측의 그래프는 이 입력이 설정에 정확히 얼마만큼의 영향을 주는가를 정의합니다(그래프는 디폴트로 직선입니다).

                                          005555

                                          예) 특히 회전 브러쉬 설정을 적용한 경우 이 기능으로 몇가지 재미있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 브러쉬를 선택하고 spacing 130% 정도로 설정하고 rotation을 90˚로 설정하십시오.

                                               그리기 방향을 회전 브러쉬 설정에 적용하여 위에 나타난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Distance : 이 기능의 특별함은 희미하게 사라지는 브러쉬 스트로크입니다. Pressure브러쉬 설정에 적용하면 브러쉬 스트로크는 점점 희미해질 것입니다.

                                  005556  005557

                                  Pixel Length는 이펙터의 효력이 미치는 영역입니다. (붓질을 한번 할 때 얼마만큼 늘어질지 길이 설정)

                                  또한 큰 비트맵으로 distanc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0,000 픽셀까지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픽셀 길이가 200으로 설정된 경우 커브는 브러쉬 스트로크의 첫 200 픽셀에 대해 계산될 것입니다.

                                  따라서 디폴트(직선) 커브가 예로 사용될 경우 압력은 브러쉬 스트로크의 첫 부분에서 100%가 될 것이며,

                                  스트로트가 200 픽셀 즈음에서는 0%가 됩니다.

                                  Loops 박스에 값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브러쉬 스트로크가 픽셀 길이 값보다 클 경우 커브가 반복되는 최대 횟수를 결정합니다.

                                  또한 거리를 이용하여 흔들거리는 라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005558  005559

                                  브러쉬 스트로크에 흔들거림을 효과를 추가하려면 거리를 사이즈 브러쉬 설정에 적용하고 아래의 것과 유사한 커브를 정의합니다.

                                  예제에서는 많은 수의 루프가 있습니다. 이것은 흔들거림 효과의 감소없이 원하는대로 브러쉬 스트로크만큼 길게 페인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Mouse Wheel : 마우스 휠의 각도에 따라 설정을 변경합니다. 우측의 그래프는 이 입력이 설정에 정확히 얼마만큼의 영향을 주는가를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을 압력 브러쉬 설정에 적용할 경우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마우스로 페인팅할 때 브러쉬 압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양손을 쓸 수도 있습니다

                                         한 손은 그래픽 펜으로 페인팅을 하고 다른 한 손은 사이즈 또는 압력 브러쉬 설정을 조절하기 위해 마우스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andomness : 이 기능은 설정에 임의의 값을 적용합니다. 최소 및 최대 값(Min과 Max)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즈를 50 픽셀로 설정하였다고 해봅시다. 랜덤의 이펙터에서 여러분은 최소 및 최대 값을 각각 0%와 100%로 설정하였습니다.

                                       이 브러쉬를 이용하여 페인팅한다면 사이즈는 0과 50 픽셀 사이에서 임의로 변합니다.

                                       반면 최소를 50%로 최대를 100%로 설정한다면 브러쉬 스트로크의 폭은 25와 50 픽셀 사이에서 변합니다.

                                       아래 예제는 랜덤을 Size, Pressure, Hardness, Jitter 브러쉬 설정에 적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005561

                                       랜덤은 브러쉬의 회전 파라미터에 적용시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이 경우 랜덤 값은 베이스 회전 값에 추가됩니다.

   - Generic / Bitmap : 일반 또는 비트맵 타입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Bitmap 타입 사용 시 :

                   005562

                   BodyPaint 3D는 모든 불러들여진 비트맵을 흑백 이미지로서 다룹니다.

                   여전히 RGB 컬러 비트맵을 사용할 수 있지만 BodyPaint 3D는 메모리에 상주하는 이들을 회색 이미지로 변환합니다.

                   비트맵의 검은 영역은 투명하며 하얀 영역은 불투명합니다. 회색 톤은 투명성을 다양하게 나타냅니다.

                   검정색에 가까운 톤은 하얀색에 가까운 톤보다 더욱 투명합니다.

                   image

                   image

                   삼각형을 클릭하면 커맨드 메뉴가 열립니다.

                   Load from Disc :

                      저장 매체에서 비트맵을 불러 옵니다. 프리셋 저장 커맨드를 통해 브러쉬를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CINEMA 4D를 종료할 때 브러쉬를 잃게 됩니다.

                   Load from Selection/Texture :

                      현재 표시된 텍스쳐나 텍스쳐의 일부(선택된 경우)가 브러쉬로 사용될 것입니다 (편집메뉴>Define Brush Preset을 참고하십시오).

                   None : 없음은 현재 로딩된 비트맵 브러쉬 프로필을 삭제합니다.

                      020018

                      변경 후 선택/텍스쳐에서 읽기를 선택하여 변경된 비트맵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프리셋 저장 옵션을 통해 브러쉬를 컨텐츠 브라우저로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020019 

                      다양한 브러쉬 사이즈. 빨간 화살표: 샘플 사이즈 사용 클릭 후.

                      이 버튼을 클릭하여 브러쉬 파라미터 크기를 베이스 텍스쳐의 원래 크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적용된 그리기의 품질을 향샹시킵니다. 브러쉬 사이즈를 증가시키면 적용된 그리기의 품질을 낮춥니다.

                   Edit in BodyPaint 3D :

                      브러쉬의 프로필로 정의될 비트맵을 에디팅이 가능한 텍스쳐 뷰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비트맵 브러쉬는 일반 브러쉬보다 설정 수는 적습니다.

                   모양, 프로필, 선명도 및 압착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속성들은 비트맵 자체에서 정의되기 때문입니다.

                   사이즈, 필압, 간격, 흐트러짐 및 회전 파라미터들은 일반 브러쉬 타입과 정확하게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 Save Brush : 이것은 현재의 브러쉬 설정을 브러쉬 프리셋에 브러쉬 프리셋으로 저장합니다.

                       대화상자가 열리면 브러쉬의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익숙한 프리셋 저장 창이 열릴 것입니다.

   - Store Color : 이 옵션을 사용하면 컬러 매니저에서 선택된 컬러와 브러쉬 프리뷰를 혼합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 프리셋으로 브러쉬 설정을 저장할 경우 컬러는 브러쉬 설정과 함께 저장될 것입니다. 컬러 저장이 해제될 경우 브러쉬 설정만이 저장될 것입니다.

                       이것은 페인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컬러 매니저에서 컬러와 브러쉬 프리셋에서 브러쉬를 선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갑자기 다른 컬러가 컬러 매니저에서 선택한 컬러를 교체합니다. 이곳에 여러분이 선택한 브러쉬는 활성 컬러를 교체한 저장된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페인팅하는 브러쉬와 같이 동일한 컬러로 페인팅하는 브러쉬를 원할 경우에만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 Shape : 두 개의 기본 브러쉬 모양으로부터 선택합니다. (Circle/Rectangle)

   - Profile : 프로필에서는 브러쉬에 대한 압력 그라데이션을 정의합니다.

               Round : 아래는 프리뷰와 이해를 돕기위한 그래프 (브러쉬 반경에 대한 브러쉬 압력)

                    005535[4]

                   005534

               Linear : 아래는 프리뷰와 이해를 돕기위한 그래프 (브러쉬 반경에 대한 브러쉬 압력)

                   005537

                   005536

               Needle : 아래는 프리뷰와 이해를 돕기위한 그래프 (브러쉬 반경에 대한 브러쉬 압력)

                   005539

                   005538

               Nozzle : 아래는 프리뷰와 이해를 돕기위한 그래프 (브러쉬 반경에 대한 브러쉬 압력)

                   005541

                   005540

               User-defined : 브러쉬 반경에 대한 압력 그라데이션을 임의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옆의 파란 원을 클릭하여 다음 윈도우를 엽니다.

                   image

                   Y-축은 브러쉬 강도(압력)에 해당하며 X-축은 브러쉬 반경에 해당합니다. 커브는 디폴트로 선형입니다. 커브의 첫번째 포인트를 클릭합니다.

                   포인트는 선택되었음을 알리기 위해 빨간 색으로 변합니다. 포인트를 드래그하면 그래프 우측에 있는 두 개의 실시간 프리뷰가 갱신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프리뷰는 브러쉬 프로파일을 보여주며 하단 프리뷰는 브러쉬 자체를 보여줍니다.

                   포인트를 삭제하려면 포인트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거나 윈도우 밖으로 포인트를 드래그합니다.

                   선택된 포인트의 Strength 와 Radius 값을 직접 입력하여 변환할 수 있습니다.

                   image

                   대화상자의 좌측 상단 코너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면 다음 커맨드들과 함께 메뉴가 열릴 것입니다

                   - Copy Curve : 활성 커브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커브가 일단 복사되면 커브 붙여넣기 커맨드를 이용하여 이펙터의 그래프에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이펙터는 입력 장치를 통해 다이나믹하게 브러쉬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그래픽 타블렛을 가지고 계시다면 펜 방향을 이용하여 페인팅하는 동안 브러쉬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Reset to Default : 커브를 디폴트 모양(직선)으로 돌립니다.

                   - Flip Horizontal / Vertical : 이 커맨드들은 커브를 수평 또는 수직으로 반전(미러)합니다.

   - Size : 브러쉬의 전체 사이즈를 정의합니다.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값을 편집하거나 슬라이더의 우측 박스에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값은 브러쉬의 직경을 픽셀 단위로 정의합니다. 값을 1에서 200픽셀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ressure : 이 슬라이더는 브러쉬 압력을 정의합니다. 값을 낮게 설정할수록 브러쉬 스트로크가 더욱 투명해집니다. 최대값 100%는 불투명 브러쉬 스트로크를 정의합니다.

   - Hardness : 이것은 브러쉬의 단단한 정도를 퍼센트로 결정합니다. 이 값을 낮게 설정할수록 브러쉬는 엣지에서 부드러워지며 엣지는 배경 컬러와 보다 많이 혼합될 것입니다.

                     만약 선명도가 최대값인 100%로 설정될 경우 브러쉬 스트로크는 배경 컬러와 전혀 혼합되지 않을 것입니다.

                     005545← 0% 005546← 100%

                     만약 브러쉬가 사용자 정의 프로필을 가지고 있을 경우 경도 슬라이더는 회색이 됩니다.

                     이 경우 브러쉬의 투명한 영역은 프로필 커브 자체에 의해 정의되며 따라서 선명도 슬라이더는 필요 없습니다.

   - Spacing : 이 옵션을 사용하면 그리기에서 브러쉬 마크 사이의 거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값이 크면 커서를 따르는 브러쉬 마크의 흔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값이 낮으면 연속된 브러쉬 스트로크 효과를 생성할 것입니다.

                   간격이 해제 되면 브러쉬 스트로크의 연속성은 컴퓨터의 속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브러쉬 스트로크가 빠르면 조각조각 나타나게 됩니다.

                   005547 높은 간격 값.

   - Squeeze : 이곳에서 브러쉬 끝을 얇게 할 수 있습니다. 100% 값은 브러쉬를 원래의 모양(원형 또는 직사각형)으로 유지합니다. 값을 낮게 설정할 수록 끝은 더욱 얇아집니다.

                    005552 ←100%005553 ←0%

   - Rotation : 슬라이더를 이동하거나 입력 박스에서 회전 각도를 입력하여 브러쉬 팁을 회전할 수 있습니다.

   - Airbrush : ?

                   020017

   - Jitter : ?

             005550 005551

   - Jitter Count : ?

   - Filter : 필터는 수채물감 및 얼룩으로 페인팅하는 것과 같이 브러쉬에 효과를 추가합니다.

               image

               image

               Wet Edges

                  005564

                  이 필터는 수채 물감 효과를 생성합니다. 브러쉬 스트로크는 약간 투명하며 페인트는 엣지에 축적됩니다

                  (가령 엣지는 중심부보다 덜 투명합니다).

               Smudge

                  005565

                  Color Mix 슬라이더는 선택된 컬러나 패턴(가령 컬러 매니저에서)이 얼룩에 적용되는 범위를 조절합니다.

                  슬라이더가 0%로 설정된 경우 새로운 페인트는 적용되지 않으며 기존의 컬러에만 얼룩이 적용됩니다.

                  슬라이더 값을 증가시킴에 따라 선택된 컬러나 패턴이 더욱더 얼룩에 적용됩니다. 또한 컬러 혼합 값에 대한 이펙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udge 효과가 너무 굵을 경우 간격 값을 낮추십시오. 이것은 보다 부드러운 효과를 생성할 것입니다.

               Dodge, Burn, Saturate, Desaturate

                  이 필터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odge, Burn, Saturate/Desaturate, Sponge를 참고하십시오.

팁:
CINEMA 4D/BodyPaint 3D에서 모든 브러쉬 툴에 대해 브러쉬 크기와 필압은 인터렉티브하고 정형화되게 정의될 수 있습니다:

  • 중앙 마우스 버튼 + 왼쪽/오른쪽으로 드래그 = 브러쉬 크기
  • 중앙 마우스 버튼 + 위 아래로 드래그 = 브러쉬 필압 모든 레이어가 사용 된 경우 모든 레이어들은 선택된 레이어에 smudge 적용시 고려될 것입니다.

 

PLUGIN_CMD_170726 Colorize

   - 이 툴로 여러분이 선택하는 컬러를 이용하여 원본 이미지를 다른 컬러로 바꿀 수 있습니다.

     흑백 영역은 원본 상태를 유지하고 회색 영역은 컬러를 변경할 것입니다. "색상, 채도 - 컬러화" 사용된 컬러 옵션을 갖는 필터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020022

   - All visible layers

     이 옵션이 사용되면 모든 레이어들은 내부적으로 결합될 것입니다. 컬러화 툴은 모든 레이어를 고려하지만 활성 레이어에만 적용될 것입니다.

     그 외의 경우 샤픈 툴은 다른 일반 브러쉬와 같이 작동합니다. 컬러화 툴의 속성 매니저는 모든 브러쉬 파라미터들을 포함합니다.

PLUGIN_CMD_170135 Clone

   - 이 툴을 이용하여 텍스쳐의 일부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툴을 선택할 때 마우스 포인터는 피펫으로 변경됩니다(그렇지 않을 경우 Ctrl 키를 누르십시오).

     피펫을 복제하고자 하는 영역으로 이동하고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피펫은 브러쉬 및 스탬프로 변경됩니다. 클론을 드래그하여 페인팅합니다.

     새로운 영역을 복제하려면 Ctrl-클릭합니다. 이외의 경우 클론 툴은 브러쉬 툴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텍스쳐 복제는 또한 각자의 텍스쳐를 갖는 여러개의 텍스쳐 뷰에 걸쳐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텍스쳐 뷰가 잠금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잠금" 아이콘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다양한 비트맵의 텍스쳐들은 쉽게 복제가 가능합니다.

      image

   - 속성 매니저 옵션

     All visible layers : 이 옵션이 사용되면 합성 이미지(가령 텍스쳐 뷰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가 복제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활성 레이어에 있는 픽셀들만이 복제됩니다.

     Relative : 이 옵션은 컬러 매니저에 있는 페인팅 모드에 해당합니다(페인팅 모드를 참고하십시오).

                  간략하게 말씀드려서 이것은 각 새로운 브러쉬스트로크가 동일한 소스 위치로부터 복제될 것인가를 정의합니다.

     Scale / Rotation : 이 설정들은 복제된 텍스쳐 영역의 크기 및 회전을 조절합니다.

     Tip1 : 속성 매니저에서 브러쉬에 설명된 모든 브러쉬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격 및 흐트러짐 등과 같은 브러쉬 효과들이 계산됩니다

     Tip2 : 클론 툴은 멀티브러쉬 모드에서도 작동합니다. 클론 툴은 연필 심볼을 통해 선택된 (컬러 매니저 또는 재질 매니저의) 모든 재질 채널을 고려할 것입니다.

 

PLUGIN_CMD_170136 Eraser

   - 배경 레이어상에서 지우개 툴을 사용할 경우 지워진 픽셀이 배경색과 일치되도록 페인팅됩니다. 다른 레이어에서 지우개 툴을 사용할 경우 지워진 픽셀은 투명하게 됩니다.

     지우개 툴을 필터를 포함하여 활성 툴 매니저의 브러쉬 설정의 파라미터를 채택합니다. 프로젝션 페인팅 모드에서 지우개는 프로젝션된 레이어에만 영향을 줍니다.

 

PLUGIN_CMD_170137 Fill Bitmap / PLUGIN_CMD_170592 Gradient

PLUGIN_CMD_170137 Fill Bitmap

   - 이 툴을 이용하여 픽셀을 클릭하면 인접하는 모든 픽셀을 활성 컬러로 채울 수 있습니다.

      image

   - All visible layers : 옵션이 사용 해제되면 활성 레이어 내에서만 유사 컬러들이 고려됩니다.

                             이 옵션이 사용되더라도 컬러는 활성 레이어에만 페인팅된다는 사실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Tolerance : (0%~100%) 0% 값은 정확히 동일한 RGB 컬러의 인접 픽셀로 채움을 의미합니다. 100%는 모든 픽셀이 채워지도록 합니다.

PLUGIN_CMD_170592 Gradient

   - 이 툴을 이용하여 그라데이션을 페이팅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인트 툴을 이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활성 툴 매니저에서 다양한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image

   - 활성 툴 매니저의 좌측 상단에서 그라데이션의 작은 프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뷰를 클릭하면 그라데이션 프리셋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그라데이션을 페인팅하려면 3D 뷰나 텍스쳐 뷰에서 클릭-드래그하십시오.

     여러분이 클릭한 위치는 그라데이션의 시작을 마크하고 여러분이 마우스 버튼을 뗀 곳은 그라데이션의 종료 지점입니다.

     그라데이션을 제한하고자 할 경우 툴을 이용하기 전에 비트맵 선택을 생성하십시오.

   - Type : 타입을 이용하여 그라데이션 툴이 그라데이션 컬러를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정의합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타입의 예입니다.

      005835(Linear)  005836(Reflective)  005837(Radial)  005838(Circle)

   - Add Preset : 이 버튼을 이용하여 그라데이션을 프리셋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다이얼로그가 열리면 프리셋의 이름을 입력하고 OK를 클릭합니다.

   - Blend Mode : 그라데이션에 대한 혼합 모드를 정의합니다. 컬러 매니저를 참고하십시오.

   - Strength : 이 슬라이더는 그라데이션의 투명도를 결정합니다.

   - 그라데이션 :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방식과 유사합니다. 하단 핸들은 knot라고 하며 그라데이션의 컬러 및 컬러의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knot를 추가하려면 그라데이션의 아래 빈 공간을 클릭하고, knot를 제거하려면 제거하고자 하는 노트를 멀리 드래그합니다.

                       knot의 컬러를 변경하려면 더블 클릭하면 컬러 선택 다이얼로그가 열립니다.

                       그라데이션의 핸들은 바이어스 핸들이며 그라데이션 변화에 대한 컨트롤을 위해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컬러 knot의 보간을 당깁니다.

                       -그라데이션 기능 메뉴

                         그라데이션 기능 메뉴에는 세 가지 커맨드가 있습니다. 기능 메뉴를 액세스하려면 그라데이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합니다.

                         Invert Knots : 그라데이션의 방향을 반전시킵니다.

                         Double Knots : 노트의 개수를 2배로 늘립니다.

                         Distribute Knots : 현재 knot를 균등하게 분배합니다.

                         Reset : 그라데이션을 knot가 없는 균일한 컬러로 설정합니다.

   - Interpolation : 이 드롭-다운 항목을 이용하여 Interpolation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mooth Knot
                           샘플 포인트의 좌측 knot와 샘플 포인트의 우측 knot 사이의 보간에 웨이트를 주기 위해 스무스 스텝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바이어스 핸들을 이용하여 보간된 값을 옵셋합니다.

                         - Cubic Knot
                           바이어스 핸들을 이용하여 보간 값을 옵셋하여 캣멀-롬 보간으로 knot를 보간합니다. (여러 개의 knot에 적합합니다).

                        - Cubic Bias
                           베지어 보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샘플 포인트 이전의 knot, 좌측으로의 웨이트 바이어스, 우측으로의 웨이트 바이어스,

                           샘플 위치의 우측으로의 knot 사이를 보간합니다 (knot가 적고 정확한 컨트롤에 적합합니다).

                        - Linear Knot
                           샘플 포인트의 좌측 knot와 샘플 포인트의 우측 knot 사이의 보간에 웨이트를 주기 위해 박스 스텝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바이어스 핸들을 이용하여 보간된 값을 옵셋합니다.

                        - Linear

                           knot간의 직선 감소/성장입니다. 바이어스 핸들은 없습니다.

                        - None 
                           전체 그라데이션에 대한 가장 좌측의 knot 컬러를 사용합니다. 다른 모든 노트들은 무시됩니다.

                        - Exponent Up / Down

                           지수 컬러 변이를 생성합니다.                   

   - Pos : 그라데이션상에서 현재 선택된 knot 또는 바이어스 핸들의 위치입니다.

             편집 텍스트 필드에 값을 입력하거나 우측의 위/아래 화살표를 드래그하여 현재 선택된 노트나 바이어스 핸들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Intensity : 현재 선택된 노트에 대한 크기입니다.

   - Edit Alpha / Display Result
     알파채널 형태의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컬러 그라데이션을 표시하고 편집하려면 두 옵션 모두를 사용 해제합니다

     Edit Alpha : 알파채널 그라데이션 편집 (투명도)

     Display Result : 결과값 보이기

   - 컬러 선택 : 선택된 knot의 컬러를 정의합니다.

   - Load Preset / Save Preset

     이 프리셋을 위에서 설명한 것과 섞지 마세요. 이 프리셋은 단지 컬러 그라데이션으로 타입, 혼합 모드, 노이즈 변화와 같은 추가적인 파라미터가 없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해서, 그라데이션을 프리셋으로 저장 또는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저장된 그라데이션 프리셋은 컨텐츠 브라우저에 User/Gradient Preset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사용자 디렉토리의 user.lib4d에 저장됩니다; 이 곳에 대부분의 프리셋들이 저장됩니다.) 프리셋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프리셋 이름과 다른 정보를 입력할 작은 창이 열립니다.

     프리셋은 프리셋 불러오기 버튼을 사용해서만 불러올 수 있고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드래그해서 가져올 수 없음에 주의합니다.

     프리셋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프리셋을 선택할 작은 대화창이 열립니다.

   - Noise Variation

     그라데이션에 노이즈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값을 낮추면 컬러 전환이 부드러워지며 값을 높이면 컬러의 밴드를 생성합니다.

   - Noise Scale

     그라데이션에 적용된 분리의 개수를 정의합니다. 0%는 분리가 되지 않음, 가령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의미합니다.

     값을 높게 설정할수록 그라데이션에 보다 많은 컬러 밴드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 Dither

     디더는 컬러 밴딩을 방지하기 위해 컬러에 랜덤 패턴을 추가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디더가 이미지 품질을 높이기는 하지만 파일 용량 또한 증가시킵니다.

     특히 웹 그래픽스에서는 이미지 크기를 줄이기 위해 디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Use Apha

     그라데이션에 대한 알파를 켜거나 끕니다. 위의 알파 편집, 결과 표시를 참고하십시오.

   - Invert

     그라데이션을 반전시킵니다.

 

PLUGIN_CMD_170724 Blur / PLUGIN_CMD_170725 Sharpen / PLUGIN_CMD_170649 Smear

PLUGIN_CMD_170724 Blur

   - 이미지 내에서 경계면에 블러를 주거나 컨트라스트를 제거할 때 사용합니다.

      image

   - All visible layers : 체크하면 모든 레이어에 Blur 툴이 적용되고, 체크 해제하면 선택된 레이어에만 Blur 툴이 적용됩니다.

   - Blur Radius : Blur 툴이 사용될 때 접한 픽셀에 영향을 주어 중간 컬러 값을 결정해주는 범위를 지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흐려지는 범위가 강해집니다.

   - Blur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020020

PLUGIN_CMD_170725 Sharpen

   - 인접한 픽셀 사이의 대비를 높여 영향받은 범위를 거칠게 보이도록 만듭니다. 이 툴은 영향울 받는 구간에 조심스럽게 사용하지 않으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image

   - All visible layers : 체크하면 모든 레이어에 Sharpen 툴이 적용되고, 체크 해제하면 선택된 레이어에만 Sharpen 툴이 적용됩니다.

   - Sharpen Strength : Sharpen 툴의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 Sharpen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020021

PLUGIN_CMD_170649 Smear

   - 인접한 픽셀 사이의 대비를 높여 영향받은 범위를 거칠게 보이도록 만듭니다. 이 툴은 영향울 받는 구간에 조심스럽게 사용하지 않으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image

   - All visible layers : 체크하면 모든 레이어에 Smear 툴이 적용되고, 체크 해제하면 선택된 레이어에만 Smear 툴이 적용됩니다.

   - Smear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PLUGIN_CMD_170647 Dodge / PLUGIN_CMD_170648 Burn / PLUGIN_CMD_170650 Sponge

PLUGIN_CMD_170647 Dodge

   - 페인팅하는 영역을 밝게 하여 색조 변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image

   - Shadow / Midtones / Highlights : 어두운 영역, 중간 영역, 밝은 영역 중 밝게 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 Max Exposure : 이 파라미터는 효과를 강도를 정의합니다. 샘플 픽셀을 페인팅하면 할수록(브러쉬 터칭간의 마우스 버튼을 떼지 않는다면) 더욱 밝아집니다.

   - Dodge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PLUGIN_CMD_170648 Burn

   - 이 툴은 닷지와는 반대이며 색조 변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페인팅하는 픽셀을 어둡게 합니다.

      image

   - Shadow / Midtones / Highlights : 어두운 영역, 중간 영역, 밝은 영역 중 어둡게 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 Max Exposure : 이 파라미터는 효과를 강도를 정의합니다. 샘플 픽셀을 페인팅하면 할수록(브러쉬 터칭간의 마우스 버튼을 떼지 않는다면) 더욱 어두워집니다.

   - Burn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PLUGIN_CMD_170650 Sponge

   - 이 툴은 페인팅하는 픽셀의 채도를 조절하도록 합니다.

      image

   - Desaturate / Saturate : (채도 내리기 / 채도 올리기) 이곳에서 페인팅하는 픽셀의 채도를 높일 지, 낮출 지 선택합니다.

   - Max Exposure : 이 파라미터는 효과를 강도를 정의합니다. 샘플 픽셀을 페인팅하면 할수록(브러쉬 터칭간의 마우스 버튼을 떼지 않는다면) 채도가 올라거나 내려갑니다.

   - Sponge 툴의 브러쉬 파라미터는 브러쉬 톨의 속성 매니저와 동일 합니다.

 

PLUGIN_CMD_170140 Draw Text

   - 이 툴은 레이어/오브젝트상에 페인팅을 합니다. 여러분의 시스템에 설치된 TrueType 폰트 중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박스에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텍스트는 여러 개의 라인을 연결하고 또한 클립보드로부터 텍스트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일단 텍스트를 입력하였다면 텍스쳐 뷰나 3D 뷰에서 드래그하여 텍스트를 이동하거나 회전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떼는 순간 텍스트는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텍스쳐 바깥의 텍스트 부분은 버려집니다.

      image

   - Filled / Stroke

     Filled는 일반적인 것이고, Stroke모드는 브러쉬 툴과 동일한 설정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인은 이 파라미터들을 이용하여 그려집니다.

      005860

   - Font :이 버튼을 클릭하여 폰트 다이얼로그로부터 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ize : 이것은 텍스트의 크기를 정의하는 곳입니다. 1에서1,000 사이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Align : 텍스트에 대한 정렬을 선택합니다: 좌측, 중앙, 우측.

      005858

   - Move / Rotate

     Move 선택 시, 텍스쳐 뷰에서 드래그하여 텍스트를 생성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마우스 버튼을 떼는 순간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 두 번째 드래그는 텍스트의 새 복사본을 생성하고 이동합니다.

     Rotate 선택 시, 이 옵션이 사용될 경우 텍스쳐 뷰에서 드래그하여 클릭한 곳 주위로 텍스트를 생성하고 회전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마우스 버튼을 떼는 순간 그 위치에 고정됩니다. 다음 번의 드래그를 할 때에는 텍스트의 새 복사본이 생성되고 회전됩니다.

   - Anti-Aliasing : 텍스트가 엣지를 부드럽게 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 Feather : 이 기능은 다소 강화된 안티알리아싱입니다. 0에서 50 사이의 픽셀 값을 입력하여 텍스트와 배경 사이의 혼합 영역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LUGIN_CMD_170141 Draw Polygon Shape / PLUGIN_CMD_170139 Draw Line

PLUGIN_CMD_170141 Draw Polygon Shape

   - 이 툴을 이용하여 특정 폴리곤 모양을 그릴 수 있습니다. 텍스쳐 뷰나 3D 뷰에서 드래그하여 모양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쳐 뷰나 3D 뷰에서 드래그하여 모양의 위치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하여 프리뷰를 회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회전 각도를 45˚로 제한합니다.

     마우스 버튼을 떼는 순간 모양은 전경색(왼쪽 마우스 버튼 드래그)이나 배경색(오른쪽 마우스 버튼 드래그)으로 채워집니다.

      image

   - Filled / Stroke

     Filled는 일반적인 것이고, Stroke모드는 브러쉬 툴과 동일한 설정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인은 이 파라미터들을 이용하여 그려집니다.

      005864[4]

   - Shape : 여러가지 유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Edit를 클릭하여 모양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은 CINEMA 4D로부터 기인합니다.

                Circle - 이 모양을 이용하여 링이나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링이 사용되는 경우 내측 반경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측 반경은 내측 반경 값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그려집니다)

                Rectangle - 정사각형의 코너를 라운딩하려면 필렛 옵션을 사용하고 필렛 반경(픽셀)을 근접 박스에 입력합니다.

                4-Sided - 다이아몬드, 연, 평행 사변형, 사다리꼴 등을 그리려면 이 모양을 선택하십시오. 타입을 이용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입을 평행 사변형이나 사다리꼴로 설정한 경우 각도 박스에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n-Sided - 각의 수 박스에 변의 개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코너를 라운딩하려면 필렛 옵션을 사용하고 필렛 반경 값을 반경 박스에 입력하십시오.

                Star - 트위스와 포인트 수 파라미터는 별의 모양을 결정합니다. 트위스트는 별의 팔을 회전하고 포인트 수는 팔의 개수를 정의합니다.

                Cog Wheel - 톱니 수 박스에 이의 수를 입력하고 베벨 박스에 베벨 정도를 입력합니다.

                Flower - 이 모양은 꽃을 그립니다. 꽃잎 수 박스에 꽃입의 개수를 입력하십시오.

                Profile - 이곳에서 여러 개의 형강 모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타입, 높이, b, s, t를 이용하여 모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Box / Center / Diameter

                Box : 드래그하여 폴리곤 모양이 내부로 맞춰질 박스의 상단 좌측 코너 및 하단 우측 코너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Center : 드래그하여 폴리곤 모양이 내부로 맞춰질 원의 중심과 반경을 각각 정의할 수 있습니다.

                Diameter : 드래그하여 폴리곤 모양이 내부로 맞춰질 원의 직경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Anti-Aliasing / Feather

                Anti-Aliasing : 이 옵션은 폴리곤 모양의 엣지를 부드럽게 합니다. 이것은 계단 효과(들쭉날쭉한 라인들)를 방지합니다.

                Feather : 이 옵션은 폴리곤 모양의 엣지를 부드럽게 합니다. 이것은 계단 효과(들쭉날쭉한 라인들)를 방지합니다.

PLUGIN_CMD_170139 Draw Line

   - 이 툴은 직선을 그리기 위한 것입니다. 텍스쳐 뷰나 3D 뷰에서 드래그로 라인의 시작과 종료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image

   - Filled / Stroke

     Filled는 일반적인 것이고, Stroke모드는 브러쉬 툴과 동일한 설정을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인은 이 파라미터들을 이용하여 그려집니다.

      005855

   - Endings : 이곳에서 끝단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ine Width : 이것은 픽셀 단위의 선 두께입니다 - 1에서 100 사이의 값을 입력하십시오.

   - Feather : 이 설정은 라인과 배경 사이의 전환의 폭을 정의합니다. 0에서 50 픽셀 값을 입력하십시오.

   - Anti-Aliasing : 이 옵션을 사용하여 라인의 엣지를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안티알리아싱은 계단 효과(뾰족한 엣지)를 없애거나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Anti-Aliasing : 이 옵션은 폴리곤 모양의 엣지를 부드럽게 합니다. 이것은 계단 효과(들쭉날쭉한 라인들)를 방지합니다.

                Feather : 이 옵션은 폴리곤 모양의 엣지를 부드럽게 합니다. 이것은 계단 효과(들쭉날쭉한 라인들)를 방지합니다.

 

PLUGIN_CMD_170133 Eyedropper

   - 이 툴을 이용하여 컬러나 텍스쳐를 고를 수 있습니다. 3D 뷰 또는 텍스쳐 뷰의 해당 위치를 클릭하십시오 (활성 재질 채널이 고려됩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전경색으로 컬러/텍스쳐를 정의할 수 있으며 또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배경색으로 컬러/텍스쳐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image

   - Solid Color / Texture : Solid Color가 선택되어 있으면 컬러매니저에서 클릭한 컬러를 불러냅니다.

                                    Texture가 선택되어있으면 클릭한 텍스쳐가 컬러 매니저로 불러집니다. 텍스쳐 위에 페인팅을 할 수 있습니다.

   - All visible layers : 기본적으로 옵션에 체크가 되어 텍스쳐 뷰나 3D 뷰에서 클릭한 컬러가 선택됩니다. 옵션이 체크 해제되면 활성 레이어의 컬러가 선택됩니다.

                             그 경우, 텍스쳐 뷰에서 볼 수 있는 합성 컬러와는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택된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Sample Radius : 이 옵션은 컬러 모드에서만 적용됩니다. 여러분이 클릭한 바로 그 픽셀의 컬러를 선택하기 보다는 지정된 반경의 모든 픽셀의 평균 컬러를 선택합니다.

                            (입력값:1~100) 예를 들어 큰 샘플 반경 값으로 흑색과 백색 열 사이의 경계를 클릭할 경우 선택된 컬러는 중간 회색이 될 것입니다.

 

PLUGIN_CMD_170132[42] Magnify

   - 이 툴의 이용하여 직사각형을 드래그하여 텍스쳐 뷰에서 텍스쳐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텍스쳐를 축소하여 보려면 Shift-드래그 또는 오른쪽 마우스 버튼 드래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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