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6. 27. 14:50 배움/C4D
[정리] 재질 / 적용하기
ⓐ 재질 생성
메테리얼 매니저에서 Create>New Material 또는 빈 공간 더블 클릭
ⓑ 오브젝트에 복수의 재질 적용
- 계층구조에 따른 재질 적용
상위그룹에 재질을 입히면 공통 적용 되고
하위 오브젝트에 또 다시 재질 입히면 면경 가능
- 노말방향에 따른 재질 적용 (면의 앞뒤에 다른 재질 적용)
오브젝트에 재질 적용 후 텍스쳐 태그 한번 클릭
어트리뷰트 매니져에 텍스쳐 태그가 나타나면 Side 옵션을 Front로 변경
오브젝트에 또 다른 재질 적용 후 텍스쳐 태그 한번 클릭
어트리뷰트 매니져에 텍스쳐 태그가 나타나면 Side 옵션을 Back으로 변경
그러면 오브젝트의 앞뒷면에 다른 재질 적용가능 (앞면:노랑/뒷면:파랑)
- 셀렉션 태그에 따른 재질 적용 (한 오브젝트 내에서 다른 셀렉션마다 다른 재질 적용)
오브젝트에 셋 셀렉션 후, 선택된 셀렉션에 적용하고 싶은 또 다른 재질 드래그 앤 드랍
텍스쳐 태그에서 Selection 옵션을 보면 확인 가능 / 셀렉션 태그를 이곳에 드래그 앤 드랍 해도 적용 가능
포토샵의 레이어와 같이 재질도 중첩적으로 쌓이는 구조임을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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