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질 생성

image image image

메테리얼 매니저에서 Create>New Material 또는 빈 공간 더블 클릭

 

ⓑ 오브젝트에 복수의 재질 적용

- 계층구조에 따른 재질 적용

   상위그룹에 재질을 입히면 공통 적용 되고

   image image

   하위 오브젝트에 또 다시 재질 입히면 면경 가능

   image image

- 노말방향에 따른 재질 적용 (면의 앞뒤에 다른 재질 적용)

   오브젝트에 재질 적용 후 텍스쳐 태그 한번 클릭

   image image

   어트리뷰트 매니져에 텍스쳐 태그가 나타나면 Side 옵션을 Front로 변경

   image image

   오브젝트에 또 다른 재질 적용 후 텍스쳐 태그 한번 클릭

   image image

   어트리뷰트 매니져에 텍스쳐 태그가 나타나면 Side 옵션을 Back으로 변경

   image image

   그러면 오브젝트의 앞뒷면에 다른 재질 적용가능 (앞면:노랑/뒷면:파랑)

- 셀렉션 태그에 따른 재질 적용 (한 오브젝트 내에서 다른 셀렉션마다 다른 재질 적용)

   오브젝트에 셋 셀렉션 후, 선택된 셀렉션에 적용하고 싶은 또 다른 재질 드래그 앤 드랍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텍스쳐 태그에서 Selection 옵션을 보면 확인 가능 / 셀렉션 태그를 이곳에 드래그 앤 드랍 해도 적용 가능

   image

   포토샵의 레이어와 같이 재질도 중첩적으로 쌓이는 구조임을 알 수 있음

   image

Posted by bv_co12

블로그 이미지
bv_co12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