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30. 13:04 배움/C4D
[정리] 메인메뉴>mesh>command
Array / Clone
Array
엘리먼트들을 복제해서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한다. 오브젝트를 많이 만들지 않고서도 풀잎 하나로 풀밭 전체를 만들 수 있다.
Clone XYZ : XYZ축으로 몇 개나 복제형상을 만들 것인지 설정
Offset : XYZ축으로 이 정도 공간에 복제형상을 놓겠다고 설정
Holes : 수치를 높여주면 중간 중간 비는 부분 발생
Move Var : XYZ축으로 이동하여 위치의 다양성 추가
Scale Var : XYZ축으로 확대 축소하여 크기의 다양성 추가
Rot Var : XYZ축으로 회전하여 회전의 다양성 추가
Uniform Scale : 체크 해제하면 크기의 통일성 떨어짐
Clone
Array와 유사하지만 복제된 형상을 오브젝트 축을 중심으로 설정 해줄 수 있다.
Clones : 복제형상을 몇 개나 만들 것인지 설정
Offset : 이 정도 공간에 복제형상을 놓겠다고 설정
Holes : 수치를 높여주면 중간 중간 비는 부분 발생
Scale : 끝부분으로 갈수록 복제형상의 크기가 줄어드는 정도 조절
Axis : 복제형상을 놓을 오브젝트 축의 방향
Rotation : 회전 값을 줄 수 있다. 오브젝트 축을 이동하는 정도에 따라 회전하는 모양이 달라진다
Disconnect / Split
Disconnect (U~D)
Split (U~P)
Collapse
Collapse (U~C)
하나의 포인트로 뭉개버림
Connect Points/Edges
Connect Points/Edges
포인트와 엣지를 이어줌
Melt / Dissolve
Melt (U~Z)
엣지나 포인트가 녹아 없어짐
Dissolve
멜트와 유사하지만 엣지모드에서 차이점이 있다.
엣지모드에서 >>>>>>>>>>>>>>>>>>>> 멜트는 남는 포인트가 있지만 디졸브는 포인트를 남기지 않는다.
Subdivide… / Triagulate / Untriagulate…
Subdivide…(U~S)
Subdivision : 나눠지는 정도
HyperNURBS Subdivide : 체크되면 하이퍼넙스 형식으로 세분화 된다. (아래그림:원본→체크해제/체크)
Triagulate
Untriagulate…(U~U)
Set Point Value
Set Point Value (M~L)
선택된 포인트의 값을 설정하여 포인트 정렬을 한다. 포인트의 센터를 잡아주거나 유기물의 불규칙한 표면, 주름 등을 표현할 수 있다.
Leave : 설정 없음, 그냥 둔다.
Set : 포인트를 같은 위치에 정렬시켜준다.
Center : 포인트의 위치들의 평균값으로 정렬시켜준다.
Quantize : ?
Crumple(Normal) : 포인트가 있는 면 방향 대로 랜덤화
Crumple(Axial) : 축을 기준으로 포인트가 옮겨지며 랜덤화
Crumple(Radial) : ?
Coordinate System : 오브젝트 축을 중심으로 할 것인지 월드 축을 중심으로 할 것인지 정한다.
In and Out : 체크해제-밖으로만 나옴 / 체크-안으로도 들어감
Seed : 포인트를 랜덤하게 만들어준다?
Spin Edge / Edge to Spline
Spin Edge
Edge to Spline
Optimize / Reset Scale
Optimize (U~O)
포인트나 서페이스가 겹쳐져서 뜰 경우 합쳐준다. 최적화
톨러런스값 - 이 정도 거리의 포인트 값들을 다 붙여주겠다 설정
Reset Sca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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