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18. 17:20 배움/C4D
[정리] 메인메뉴>select
? = selection filter / set vertex weight
Loop Selection / Ring Selection
Outline Selection / Fill Selection / Path Selection
@ Options
- Add to Selection : 체크 되면 중첩 선택 기능 ( = Shift+클릭 )
- Live Path : 마우스 조작에 따라 실시간으로 그리며 선택
- Simple Edge Loop : 루프 셀렉션과 동일한 선택
- Line fitted Path : 두 가지 선택 지점을 잇는 직선에 맞추어 선택범위 설정
- Free Path : 포인트 하나 클릭 → 마우스 커서 이동 시 흰색 하이라이트로 경로 자동 제시
→ 마음에 드는 경로 클릭하여 지정 (Body paint에서 3D UV 메쉬 편집 시 유용)
@ Selection Tag Functions : 오브젝트에 셀렉션 태그 추가
날카롭게 엣지가 살아 있는 모서리를 기준으로 선택 영역 설정됨 (모서리가 파란색 가이드 선으로 나타남)
→ 오브젝트 퐁 태그의 퐁 앵글 값에 따라 엣지가 달라짐
@ Options
- Override Phong Tag : 체크하면 퐁 태그의 퐁 앵글 값 수정하지 않고도 파란색 가이드라인 엣지 나오게 앵글 값 설정 가능
- Phong Angle : 위의 오버라이드 퐁 태그 체크 설정 하면 활성화 되어 퐁 앵글 값 설정
- Use Edge Breaks : ?
- Add to Selection : 체크 되면 중첩 선택 기능 ( = Shift+클릭 )
- Select All : 모두 선택
@ Selection Tag Functions : 오브젝트에 셀렉션 태그 추가
Select All / Deselect All / Invert
Select Connected / Grow Selection / Shrink Selection
한 오브젝트 내에서도 현재 선택된 요소와 연결된 부분을 선택
Hide Selected / Hide Unselected / Unhide All
Hide Unselected : 선택되지 않은 요소 안보이게
Convert Selection / Set Selection
선택된 요소 변환 기능
→ 항목 체크 후 Convert 누르면 변환
- Tolerant : 접촉한 요소도 선택
선택영역 기록하여 오브젝트에 셀렉션 태그로 저장
- Restore Selection : 기록된 선택영역 불러오기
- Select and Hide Others : 기록된 선택영역 불러오고 나머지 숨기기
- Select Polygons : 기록된 영역 선택
- Deselect Polygons :기록된 영역 선택 해제
- Hide Polygons : 기록된 선택영역 숨기기
- Unhide Polygons : 기록된 선택영역 숨기기 해제
'배움 > C4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리] 재질 / 적용하기 (0) | 2013.06.27 |
---|---|
[TIP] 일러스트에서 만든 로고 C4D로 불러오기 (0) | 2013.06.04 |
[정리] 메인메뉴>mesh>command (0) | 2013.05.30 |
[정리] 메인메뉴>mesh>conversion (0) | 2013.05.29 |
[정리] 도움말>튜토리얼>인간형태모델링>기본규칙 (0) | 2013.05.27 |